티스토리 뷰
2010 신형 스램 포스가 발표되었네요.
기존 포스에 비해 달라진 부분은
이것이 신규격 BB30 크랭크로 기존 GXP 규격 크랭크(위 사진에서 왼쪽)에 비해 140여 그램의 경량...;;;
레버는 Undirectional Carbon으로 경량화와 동시에 강도까지 보강
브레이크셋은 상위 그룹셋인 레드의 디자인을 차용하여 성능 업그레이드
스프라켓은 기존 스램 특유의 OG(Open Glide, 변속 원활화를 위해 톱니가 하나씩 없음) 을 포기하고 노멀한 버전으로 변경되었네요.
리어 드레일러는 아노다이징과 디자인 외에 별로 바뀐것이 없는지 기사에 언급이 되어있지 않네요.
무게 정보입니다.
BB30 포스의 경우 시마노 최상급인 듀라에이스보다 325g이 가볍네요;;;
기존 포스에 비해 달라진 부분은
- Undirectional Carbon
- 6000 단조 알루미늄
- 브레이크셋은 레드의 수준으로 업그레이드
- BB30 규격의 크랭크 추가 기존 GXP 규격 크랭크에 비해 140g 경량화!!;;;
이것이 신규격 BB30 크랭크로 기존 GXP 규격 크랭크(위 사진에서 왼쪽)에 비해 140여 그램의 경량...;;;
레버는 Undirectional Carbon으로 경량화와 동시에 강도까지 보강
브레이크셋은 상위 그룹셋인 레드의 디자인을 차용하여 성능 업그레이드
스프라켓은 기존 스램 특유의 OG(Open Glide, 변속 원활화를 위해 톱니가 하나씩 없음) 을 포기하고 노멀한 버전으로 변경되었네요.
리어 드레일러는 아노다이징과 디자인 외에 별로 바뀐것이 없는지 기사에 언급이 되어있지 않네요.
무게 정보입니다.
BB30 포스의 경우 시마노 최상급인 듀라에이스보다 325g이 가볍네요;;;
Weight and Price Comparison:
2010 GXP SRAM Force | 2010 BB30 SRAM Force | Shimano 7900 | |
SH | 302g | 302g | 378g |
RO | 174g | 174g | 198g |
FD | 83g | 83g | 104g |
FC | 791g | 645g | 886g |
BR | 280g | 280g | 295g |
CS | 210g | 210g | 156g |
CN | 257g | 257g | 259g |
Total | 2097g | 1951g | 2276g |
Difference | -179g | -325g | |
MSRP | $ 1,399 | $ 1,399 | $ 2,599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