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필사진
AcePilot
AcePilot Garag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Archives
Today
Total

티스토리 뷰

IT

FON korea A/S는 어떻게??

AcePilot 2007. 10. 1. 01:17
미투데이에서 진행하던 FON 프로모션을 통해 당첨된 라포네라+
몇 일 사용하며 이것 저것 세팅해 보던 중 라포네라+가 부팅이 되지 않는다.
전원을 넣으면 LED가 점멸하며 부팅과정을 거쳐야하는데 LED가 점등된 채로 반응이 없는 것

그래서 A/S를 보내고자 FON 홈페이지에 접속해 A/S에 관한 사항을 알아보고자 이곳저곳 뒤져봤지만 주소는 커녕 전화번호도 찾기 힘들었다.
그래서 FAQ에서 관련 증상에 대한 답변이 있는지 둘러봤으나 역시 없다..
고객지원페이지를 통해 문의 했으나 일반적인 게시판 형식이 아니라 했던 질문을 찾기도 어려웠고 이메일로 답변이 오지도 않는다..(이것은 네이트 메일의 문제일 수 도 있지만 네이트 메일 사용자는 어쩌란 말인가.)

어쩌다 보니 fon 포럼을 알게 되어 몇개의 게시물을 뒤져보니  FON 공유기에 관한 규정을 알 수 있었다.
내용은 이러하다.
-----------FON 공유기의 교환, 반품 및 환불에 관한 규정-----------

모든 수리, 교환, 반품, 환불 요청을 하실 경우 다음의 절차를 따라 주시기 바랍니다.

1. 수리, 교환, 반품 및 환불 요청을 하시는 이유, 고장증상 및 사용환경, 성명과 FON ID, 연락처, 교환 제품을 수령할 주소, 환불 받을 계좌번호 및 필요시 제품구입일 증명서류/증빙서류 사본을 보내시는 제품에 동봉하시거나 support@fon.co.kr로 이메일 또는 팩스로 보내 주시기 바랍니다.

2. 아래를 검토하신 후 해당되는 경우에 따라 서비스 받으시면 됩니다.

1) 변심: FON 공유기의 기능과 성능이 만족스럽지 못한 경우(7일 내에 결정) 공유기 값 환불 반송 택배비[소비자 부담]
2) 제품불량: 수령 후 1개월 내에 발생하는 제품상의 명백한 하자 (예, 파손된 제품, 전원이 안 켜짐, 작동 불능, 접속 불능, 부품 부족 등) 수리 또는 새것으로 교체(구입시 영수증 등 증빙 서류 필요). 반송 택배비[FON 부담]
고장/작동 안됨 사용자 과실에 의한 문제(잘못된 펌웨어 업로드, 잘못된 사용), 천재지변에 의한 고장 무상 및 유상 수리 반송 택배비[소비자 부담]
3) 보증기간 내 제품수리(A/S): 수령 1개월 이후 제품보증기간 안에 제품의 고장으로 수리를 하고자 하는 경우 무상 또는 유상 수리 반송 택배비[소비자 부담]
4) 보증기간 이후 제품수리(A/S): 제품 보증기간 이후에 제품의 고장으로 수리를 하고자 하는 경우 유상 수리반송 택배비[소비자 부담]

- 제품 보증 기간은 제조업체가 보증하는 기간과 동일합니다. La Fonera (FON 자체 공유기)의 경우, 제품 보증 기간은 구입일로부터 2년입니다. 단, 보증 기간이라도 사용자 과실, 사용전원의 이상, 접속기기의 불량 및 천재지변에 의한 고장은 유상 수리됩니다.

- 환불의 경우 반송 제품의 검품(제품 손상여부 및 모든 부속품 반송여부 확인) 후에 이상이 없으면 환불 됩니다.

*반송택배 이용에 관한 안내 : 반송택배비는 소비자가 구매한 공유기를 위와 같은 사유로 FON 또는 공유기 제조업체에게 반송할 때 발생하는 택배비로, 착불로 FON에 반송할 경우에는 반드시 대한통운 택배(Tel: 1588-1255)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선불로 보내실때는 관계없으나, 착불로 FON에 공유기를 보낼때 대한통운택배를 제외한 타사 택배로 발송시에는 수취가 거부됩니다.

■ FON Korea
서울특별시 강남구 삼성동 158-4 두산위브센티움 610호, FON Korea-A/S 담당자
TEL: 070-7019-2041, E-mail: support@fon.co.kr, 우편번호135-090

위 규정뿐만아니라 최소한 주소와 전화번호 정도는 홈페이지에서 찾기 쉽도록 기재해 주었으면 한다.

내 라포네라+는 세팅 중 리셋을 수차례 했으나 그로 인해 부팅이 되지 않는 고장이 일어났다. 이 경우 사용자 과실로 처리되어야 하는 것인지 의문이다. 만약 사용자 과실로 인해 유상 수리 처리 된다면 더이상 FON을 사용해야 할 이유가 없을 듯하다.
어차피 공짜로 사용하게 되었으나 고객지원에 불편함이 있다면 별로 사용하고 싶어지지 않는다.

우선은 메일을 통해 다시 문의해 보아야겠다.

관련글
2007/08/17 - [IT] - 신형 fon 공유기 라포네라 플러스 출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