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필사진
AcePilot
AcePilot Garag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Archives
Today
Total

티스토리 뷰

주관적인 느낌입니다만 익스플로러보다 쾌적한 웹 서핑 환경을 제공해주며
다양한 부가기능으로 편리한 웹 서핑을 즐길수 있는 파이어폭스를 자주 사용하고 있습니다.

많은 부가기능을 설치해 사용하다보면 상당히 편리한 반면 윈도우를 새로 깔거나
다른 pc에 동일한 사용환경을 구성하고 싶을 때 사용하던 부가기능들을 다시 설치하려면 상당히 번거로울 것입니다.

그리고 파이어폭스에 등록된 북마크들과 저장되어있는 로그인 정보도 유용하게 사용하다가 파이어폭스를 새로 설치하게 되면 새로 등록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죠..

이런 번거로움을 해소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프로필 백업 방법을 사용하시면 좋을듯 합니다.

우선 탐색기에서 다음과 같은 경로로 이동합니다.
*윈도우 XP 사용환경*
C:\Documents and Settings\[사용자이름]\Application Data\Mozilla\Firefox\

위 경로로 이동하시면
Profiles 폴더
profiles.ini(프로필 폴더의 경로 정보 파일)
pluginreg.dat(부가기능 정보 파일)
이 보이실겁니다.

이것을 모두 백업하신뒤에 동일한 환경을 구성하시고 싶은 pc나 새로 파이어폭스를 깔고나서
해당 위치로 백업해둔 파일들을 덮어씌우시면
현재 사용하고 있는 환경과 동일한 부가기능, 북마크, 로그인 정보등을 그대로 유지하여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즉 Firefox 폴더의 내용을 모두 백업해 동일한 환경을 원하는 컴퓨터에 옮겨주시면 되겠습니다.

이 외에도 기본적인 파이어폭스의 설정등도 그대로 유지되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리눅스의 경우 각 사용자의 홈디렉토리 아래의 .firefox에 프로필 정보를 담고 있다고 하네요.
※위 방법은 파이어폭스에서 권장하는 백업 방법이 아니므로 위 방법으로 인해 발생하는 피해에 대해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안전한 방법을 원하시면 일일이 다시 설치하는 방법을 권해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