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넋두리

블로거 시국 선언문

AcePilot 2009. 6. 10. 19:30

최근 대학 교수등 시국 선언이 많이 발표되고 있고 많은 사람들이 우리 정치가 올바른 방향으로 가고 있지 않구나 하는 걸 깨닫고 있습니다. 이런때에 트위터를 통해 블로거도 시국 선언을 발표하고 동참하자는 글이 있어서 저도 동참하고자 합니다.

6월항쟁 22주년을 맞는 오늘 우리 블로거들은 다시 민주주의와 사회적·경제적 정의를 고민한다.

이명박 정부 출범 이후 표현의 자유와 언론의 독립성이 크게 훼손되고, 인터넷에 대한 통제가 심각한 수준에 이르고 있다. 이명박 정부는 헌법에 보장된 집회와 시위의 자유를 사전적·포괄적으로 봉쇄하여 국민의 알 권리와 말할 권리를 모두 틀어막으려 하고 있다. 경제적 양극화가 날로 심화되고 있고 노동자와 서민, 사회적 약자들은 벼랑 끝으로 내몰리고 있다.

우리 블로거들은 다음을 요구한다. 

1. 정부는 언론 장악 시도를 중단하고 국민들의 표현의 자유를 폭넓게 보장해야 한다. 
2. 정부는 민주주의를 지탱하고 대의절차의 왜곡을 보완하는 기본권인 집회·결사의 자유를 폭넓게 보장해야 한다. 
3. 정부는 독단적인 국정 운영을 중단하고 사회적 약자 및 소수자의 목소리에 진지하게 귀기울여야 한다.

본 블로거 시국 선언문은 블로거 시국 선언문 초안을 바탕으로 이정환님께서 수정하신 것으로 짧고 명확하게 정리되어 있다고 생각되어 이 시국 선언문으로 블로거 시국 선언에 동참합니다.

참여하기를 원하는 블로거께선 http://offree.net/entry/Blogger-Declaration 여기를 확인바랍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